Monday, June 13, 2016

[자바예제] PDF뷰어 프로그램 소스(pdf 파일 read하는 Java 프로젝트)

PDF 뷰어


자바에서 제공하는 Swing 클래스와
icepdf 라는 오픈api를 이용해서
구현한 자바 PDF뷰어 입니다.
엄청 간단한 예제이지만 필요하신
분이 계실거 같아 공유합니다~
pdReport 카페에 올려 놓았습니다.


pdf 뷰어 실행한 화면 캡처 사진입니다.
프로그램 전체적인 틀은 보시는 것처럼
자바 Swing의 JPanel을 이용했고,
그 외 pdf 파일을 read해오는 것과
adobe reader처럼 pdf 뷰어의 여러
기능은 icepdf 라이브러리에서
기본으로 구현해 줍니다.


제가 한 거라고는 자바 클래스와
오픈api를 짬뽕시켜준 일 뿐입니다.

아래는 캡처 사진은 자바 pdf viewer의
프로젝트 구성입니다. 엄청 심플하죠?ㅎ
PDFJframeViewer.java 에
main 함수가 있으니 이클립스에서
해당 프로젝트를 import 해와서
실행만 시켜 주시면 됩니다.
혹 빌드패스 관련 문제가 생기면
직접 설정을 좀 해주셔야 될 수도 있습니다.


위 프로젝트의 lib 디렉토리 밑에 보면
icepdf 라이브러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servlet-api-2.5.jar는 
필요 없는 파일입니다 ㅋㅋㅋ
제가 다른 작업 한 건데 안 지운 거니
참고하세요 ㅎㅎ

PDFJframeViewer.java 파일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열고자 하는 pdf 파일의
경로를 담고 있는 filePath 라는
String 타입의 변수가 있습니다.


위에 경로만 본인이 가지고 있는
pdf 파일의 절대경로로 바꿔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pdReport 카페에 올려 놓았으니
많이 다운 받아서 사용하세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