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27, 2016

다기펜(Dagi펜 P604) - 아이폰/아이패드/에어/미니 터치펜 구매 및 사용후기

다기펜


지금 제가 아이패드미니2를 가지고 있는데
애초에 아이패드미니2를 구입했던 이유는
개러지밴드를 이용한 음악 작업과 이유로
그림을 그리겠다는 이유가 전부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실제로 아이패드미니를 사용하는
용도는 개러지밴드를 이용한 음악작업이
전부였습니다. 그러다가 근래에 좋은 기회가
생겨서 Dagi펜 p604라는 터치펜이 제 수중에
들어왔습니다 ㅎㅎ 시중에 나온 스마트펜과는
달리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어/미니 액정에
직접 터치를 통해 손가락 대신의 역할을 합니다.




어찌 되었든 후딱 포장을 뜯어 사용해
보고 싶었지만 일단 사진 몇 장 찍으며
들뜬 마음을 진정 시켜 봅니다.
샤프만 사용하던 촌놈이 괜히 좋다고 막
사용했다가 뭐 하나라도 잘못되면 멘붕
올테니 설명서부터 꼼꼼히 읽어 봤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미니2에
살포시 올려 놓고 한 장 찍었습니다.
길이는 13cm 약간 넘고, 두께는 모나미펜보다
약간 더 두껍고, 무게는 일반 만년필 정도 됩니다.
일단 손으로 처음 잡아 봤을 때 일반 펜과
전혀 차이가 없었습니다.

Dagi펜 P604



겉 상자에 P604라는 모델명 적혀 있습니다.
원래는 P702가 제 것이 될 예정이었지만
이런 저런 사정으로 P604를 사용하게 됐는데
다기펜 P604랑 P702 차이는 P604에는 일반
볼펜도 있다는 점~ P604 숫자가 더 작아서
더 안좋은거겠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볼펜이 더 추가된 모델이라고 해서 급방긋~


위에 사진이 Dagi펜에 달린 일반 볼펜이고,
반대편에 터치펜이 있습니다. 볼펜심에 경우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zebra 볼펜심이고,
위에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뚜껑이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펜 부분은 펜을 돌려서 펜촉 부분을
넣었다 뺐다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펜촉 부분을 보시면 압정같이
둥그런 부분이 있는데 저 부분이 아래처럼
직접 아이패드/아이폰 액정과 닿아 터치를
해서 글씨를 쓰거나 그림 혹은 손가락으로 했던
작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펜과 촉이 스프링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화면에 촉이 닿은 상태에서 펜을 어떤 각도로
휘어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래 사용하면 이 부분이
약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은 들지만
뭐 영구적인건 없으니깐요...ㅎㅎ
그리고 다행히 여분으로 촉 부분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ㅋㅋㅋㅋ


그리고 아이패드 액정과 닿는 촉부분의
재질은 고무라 액정에 기스가 날 일은
없겠지만 스티커를 촉의 바닥에 붙여서
마음 놓고 작업할 수 있게 배려해 주네요ㅎ


제 두꺼운 손가락으로 스티커를
이쁘게 촉에 붙이느라
고생은 좀 했습니다 ㅎㅎㅎ


일단 앱스토어에서 그림 어플 하나 받고
실행시키는 동안 사진 한장이 아니고 두 장~
뿌듯뿌듯~~~ㅋㅋㅋ


촉이 펜 안 쪽으로 들어가 있는 상태(위)
촉이 펜 밖으로 나와 있는 상태(아래) 


다기펜에 초점이 안맞혀져 있고
배경이 더 선명하게 나왔네요;;
절치부심 해서 이번에는 주인공인
다기펜에 초점을 맞혀서 사진을
다시 찍었습니다(아래사진)
나름 성공????ㅋㅋㅋㅋ


볼펜부분에 뚜껑이 닫힌 상태의 사진입니다.
뚜껑은 절대 혼자 빠질 일은 없을 겁니다 ㅎ


그립감을 위한 디자인에 박수~ㅎㅎ
검지와 엄지가 닿는 부분에 위와 같은
홈이 있으니깐 다기펜을 잡았을 때
편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왜 이제서야 전체 컷이 나오지???
위에 사진에 설명서만 추가하면
풀셋입니다~


드디어 처음으로 다기펜을 사용해서
글씨도 써보고 필기감도 확인해 봤습니다.
고무로 된 펜촉이 아이패드의 액정과 맞닿지만
투명하기 때문에 필기하려고 하는 위치를 알 수
있었고, 제 아이패드는 액정강화유리가 붙어 있지만
필기나 그림 그리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문제는 제가 악필이라는 겁니다--;;;;;
아무리 이쁘게 써야지 써야지 해도 급한 성격과
타고나지 못한 손감각으로 인해 뭘해도
낙서로 귀결되네요......
게다가 아직은 처음이라 익숙하지 않은
다기펜.... 좀만 기다려라 남들이 알아볼 수
있는 글씨를 꼭 써주마.. 그리고 가능하다면
그림도~~~ㅋㅋㅋㅋㅋ


그래도 몇 번 사용해 보니 그래도
좀 뭔가 글씨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오호 ㅋㅋㅋ 이 정도면 좀만 지나면
자유자재로 Dagi펜 가지고 놀 수 있겠죠?
아 그리고 당연한건데 충전은 필요 없음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